티스토리 뷰

오늘은 하나의 아이템으로 스타일리쉬함을 표현할 수 있는 '악센트 코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악센트 코디란?(Accent Coordination)

 

악센트 코디는 다양한 요소들을 활용하여 스타일링에서 독특한 포인트나 강조를 주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룩 전체를 강조하는 것보다는 특정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강조함으로써 스타일링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악센트 코디는 주로 색상, 패턴, 액세서리 등을 활용하여 시각적인 강조를 주는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포인트 색상 활용하기(Point Color)

 

악센트 코디에서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방법은 포인트 색상입니다. 포인트 색상은 전체 코디에 비해 강한 명암이나 색조를 가지는 색상으로 선택됩니다.

 

예를 들어, 모노톤한 자켓과 하의에 선명한 노란색 이너를 매치하거나, 흑백 코디에 강렬한 파란색의 핸드백을 선택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악센트 색상을 활용하면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스타일링에 독특한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활용하기 쉬운 컬러들(Neon, Warm, Vivid)

 

악센트 코디에 활용하기 좋은 컬러는 주로 네온 색, 난색, 비비드 톤입니다. 이 세 가지 색상의 공통점은 시각적으로 끌어당기는 효과가 매우 크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포인트는 커녕 튀어 보이기만 하는 역효과를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활용해야합니다.

 

이러한 특징을 고려해서 코디를 할 때 시각적인 안정감을 주는 검은 색이나 다크 그레이, 딥 톤의 색들로 조합한 스타일에 포인트 색상을 한 가지만 골라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온색 팔레트

 

난색(warm color) 팔레트

 

비비드 톤 팔레트

 


단점을 가리는 악센트 코디

위의 컬러들은 큰 아이템에 사용할 수록 효과가 더 커지지만, 자신의 컴플렉스라고 생각하는 부분에는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O자형 다리이거나 하체가 짧은 사람의 경우 하체가 아닌 다른 곳에 포인트를 주어 시선이 하체로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적절한 코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포인트를 주고 싶은 아이템을 자신의 약점과 멀리 두자! 라는 것을 기억해주시면 됩니다.

 


악센트 코디의 장점과 주의해야할 점

 

악센트 코디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스타일링에 비해 시간이 적게 든다는 것입니다. 톤온톤 코디나 톤인톤 코디는 톤이나 색의 차이를 따져보며 시간을 들여야 하지만 악센트 코디는 포인트 주고 싶은 색의 아이템을 하나 고른 후 나머지는 모노톤에 가까운 색들만 골라서 착용해주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포인트가 여러개면 그것은 더 이상 포인트가 되지 않고 오히려 난잡하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포인트는 반드시 한 군데만 주어야합니다.

 

이러한 특징을 고려해서 코디를 할 때 시각적인 안정감을 주는 검은 색이나 다크 그레이, 딥 톤의 색들로 조합한 스타일에 포인트 색상을 한 가지만 골라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하나의 아이템으로 남친룩, 여친룩을 완성할 수 있는 악센트 코디에 대한 개념과 활용, 유의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악센트 코디는 주로 중요한 날에 깔끔하게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스타일링이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많이 활용해보셨으면 좋겠고 다른 패션 개념들이 궁금하다면 패션 용어 정리, 톤온톤, 톤인톤 등 블로그 내 글들도 함께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